애정이 많이 가네요 이 노래.
그런데 갑자기 댄스샷에 삘을 받아서...
평소 안하던 이상한 짓을 했습니다 ㅁ_ㅁ;;
별건 아니고 Dance Shot 보다가 몇몇 부분에 코멘트 달고 싶은 부분이 있는데,
스샷으론 전해지질 않고, 그렇다고 움짤로 만들기도 여러군데라 귀찮고 해서
그냥 영상에 코멘트를 박았는데, 보기 좀 힘드네요
[영상 코멘트 만드는중]
허허허..
움직임이 많아서 이미지 혹은 플래시로 만드는게 훨 이해하기 좋을거같긴한데
일단은 시간이 없으니 이렇게라도 써놓고 나중에 시간나면 만들어보죠;
굉장히 정신없고 이해도 안 되는 글이지만, 해보고 싶었어요 그냥 ㅁ_ㅁ;;
중간에 어지럽게 움직이더니 좌-우 바꾼 것 뿐이었군요;;
■ (2) : 다캉을 가운데 두고 원을 만들듯이.
첫번째 배치는 (2)에서 (4) 배치로 넘어가는 중간단계로 보면 될거같아요
■ (4)→(5) : 다캉↔코하루 자리바꿈
■ (5)→(6) : 맨앞줄 가키/사유↔맨뒷줄 레이나/다캉 자리바꿈
■ (5-1)에서 카메라가 카메/미츠이/쥰쥰/링링을 안 잡아줘서 움직임 파악이 힘든데,
2절 사유파트를 보시면 이렇게 될거라 "예상"합니다.
(5)→(6)에서 가키/사유↔맨뒷줄 레이나/다캉이 자리바꿀 때,
미츠이/카메가 바깥쪽으로 한 발자국 정도 벌어졌다가 다시 제자리로, 링링/쥰쥰은 안쪽으로 똑같이.
■ (6)→(7) 레이나 가운데로, 코하루 다캉이 뒤를 받치고, 미츠이 카메가 앞으로
■ (8) 랩을 위해 슬슬 흩어지기 시작 (전체적으로 반시계방향으로 원을 그리며 살짝 이동)
■ (8)→(9) : 코하루/링링이 앞 왼쪽 사이드로 돌진.
다캉(뒤로)/미츠이(앞으로)/사유(앞으로)가 레이나를 중심으로 크게 반대쪽으로,
시계반대방향으로 원을 그리며 이동 (사유/미츠이가 이동하면서 랩을 함ㅁ_ㅁ;;)
■ (9)→(11) : 가키/코하루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돌아서 이동,
카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돌아서 이동,
레이나 앞에서 왼쪽 뒤로 갔다가 다시 앞으로
쥰링 뒤/옆에서 센터 왔다가 다시 뒤로
미츠이/사유가 왼쪽으로 이동. 미츠이는 앞으로 크게 돕니다.
■ (12)→(13) : 다캉이 레이나/코하루 사이로 앞으로 나온 다음에,
그 자리를 레이나가 들어가면서 다캉↔코하루 자리바꿈
소리없이 가키↔카메 자리바꿈
인트로때처럼 어지럽게 자리를 바꿉니다.
■ (15) 1절 다캉파트 때 포지션과 동일, 다캉을 가운데 두고 원을 만들듯이.
<1절 다캉파트와 동일합니다>
첫번째 배치는 (15)에서 (17) 배치로 넘어가는 중간단계로 보면 될거같아요
■ (15)→(17)
레이나/코하루 : 두번째 줄 바깥쪽→뒷줄 가운데
미츠이/카메↔가키/사유 : 대각선이 아닌, 가로→세로 움직임(ㄴㄱ)으로 두번에 걸쳐 자리바꿈
<1절 코하루 파트와 반 정도 비슷>
■ (17)→(18) : 다캉↔사유 자리바꿈
■ (18)→(19) : 맨앞줄 가키/다캉↔맨뒷줄 레이나/코하루 자리바꿈
■ (18-1) : (18)→(19)에서 가키/다캉↔맨뒷줄 레이나/코하루가 자리바꿀 때,
미츠이/카메가 바깥쪽으로 한 발자국 정도 벌어졌다가 다시 제자리로, 링링/쥰쥰은 안쪽으로 똑같이.
<1절과 코하루/다캉 위치바뀐거 빼고 똑같음>
■ (19)→(20) 레이나 가운데로, 앞쪽 코하루와 뒤쪽 다캉이 레이나 뒤를 받치고, 사유는 다캉 자리로.
미츠이 카메가 앞으로
■ (21) 랩을 위해 슬슬 흩어지기 시작(반시계방향으로 원을 그리며 살짝 이동)
■ (22)→(22-1) : 1절과 비교, 덜 왔다갔다. 여기선 진지하게 '서서' 랩합니다. 그리고 가키상이 뒤에서 갑툭튀
■ (22-1)→(23)→(24) : 쥰쥰/링링이 센터로 나왔다가 다시 뒤로, 가키상은 오른쪽으로 한발짝, 다시 센터로 한발짝.
코하루/미츠이는 시계방향으로 크게 돌아 맨앞 센터로.
■ (25)→(26) : 가키가 앞으로 쭉 나오고, 자기 파트 끝나면 코하루를 기점으로 돌아서 카메자리로.
카메는 직선으로 가키자리(센터)로
소리없이 다캉↔레이나 자리바꿈
■ (27) : 흩어져서 도미노 느낌나는 안무
■ (28) : 다시 헤쳐모여 3x3
■ (29) :
■ (29)→(31) : (30)은 그 중간단계.
■ (32), (33) : 두 줄로 자리 잡습니다. 앞줄이 노래하는쪽, 뒷줄이 노래 안 하는쪽
■ (34)→(35) : 사유는 반시계로 크게 돌아서 자기자리로.
가키상은 왼쪽에서 (35)의 사유 자리까지 갔다가 자기 자리로 다시 백.
나머진 다들 일직선으로 위치로 감
그런데 갑자기 댄스샷에 삘을 받아서...
평소 안하던 이상한 짓을 했습니다 ㅁ_ㅁ;;
영상 코멘트
스샷으론 전해지질 않고, 그렇다고 움짤로 만들기도 여러군데라 귀찮고 해서
그냥 영상에 코멘트를 박았는데, 보기 좀 힘드네요
[영상 코멘트 만드는중]
허허허..
포지션 움직임
일단은 시간이 없으니 이렇게라도 써놓고 나중에 시간나면 만들어보죠;
굉장히 정신없고 이해도 안 되는 글이지만, 해보고 싶었어요 그냥 ㅁ_ㅁ;;
인트로
|
(0) 사유 다캉 가키 링링 쥰쥰 레이나 코하루 미츠이 카메 |
(1) 쥰쥰 다캉 링링 코하루 사유 가키 레이나 카메 미츠이 |
|
(2) 링링 쥰쥰 레이나 다캉 코하루 가키 사유 미츠이 카메 |
■ (2) : 다캉을 가운데 두고 원을 만들듯이.
1절 다캉파트
|
(3) ←코하루 레이나↗ 링링 다캉 쥰쥰 →가키 사유← 미츠이← →카메
아쿠비가 히토츠 데챠우호도~
|
|
(4) 링링 레이나 코하루 쥰쥰 미츠이 ↓ 다캉 ↓ 카메 ↑ 가키 사유 ↑
츠마라나이 코토니 낫타나~
난파토카 시나이데 쿠레루카나 시라케챠우 |
■ (2)→(4)
레이나/코하루 : 두번째 줄 바깥쪽→뒷줄 가운데
미츠이/카메↔가키/사유 : 대각선이 아닌, 가로→세로 움직임(ㄴㄱ)으로 두번에 걸쳐 자리바꿈
레이나/코하루 : 두번째 줄 바깥쪽→뒷줄 가운데
미츠이/카메↔가키/사유 : 대각선이 아닌, 가로→세로 움직임(ㄴㄱ)으로 두번에 걸쳐 자리바꿈
1절 코하루 파트
|
(5) 링링 레이나 다캉 쥰쥰 미츠이 코하루 카메 가키 사유
시바라쿠와 겡키나 캬라데
|
|
(5-1) 링링 쥰쥰 미츠이 가키 레이나 코하루 다캉 사유 카메
난토나쿠 이키테 키타케도
|
(6) 링링 가키 사유 쥰쥰 미츠이 코하루 카메 레이나 다캉
키가츠케바 이로케모 데테키테루 미타이
|
■ (5)→(6) : 맨앞줄 가키/사유↔맨뒷줄 레이나/다캉 자리바꿈
■ (5-1)에서 카메라가 카메/미츠이/쥰쥰/링링을 안 잡아줘서 움직임 파악이 힘든데,
2절 사유파트를 보시면 이렇게 될거라 "예상"합니다.
(5)→(6)에서 가키/사유↔맨뒷줄 레이나/다캉이 자리바꿀 때,
미츠이/카메가 바깥쪽으로 한 발자국 정도 벌어졌다가 다시 제자리로, 링링/쥰쥰은 안쪽으로 똑같이.
1절 레이나 파트
|
(7) 가키 사유 링링 코하루 다캉 쥰쥰 미츠이 레이나 카메
아 난데난다로 와타시 유우가타니 나루타비
나키타이 기모치니 나루 |
|
(8) 가키 사유 링링 코하루 다캉 쥰쥰 미츠이 레이나 카메
아아
|
■ (8) 랩을 위해 슬슬 흩어지기 시작 (전체적으로 반시계방향으로 원을 그리며 살짝 이동)
1절 랩&카메/가키파트
|
(9) 가키 쥰쥰 코하루 다캉 사유 미츠이 링링 레이나 카메
유메와 젠부 신켄다카라 오토나니 나루 죠켄오
오시에테 호시이 |
|
(10) 가키 레이나 다캉 코하루 카메 사유 링링 쥰쥰 미츠이
다케도 난다카 멘도쿠사이
소노우치 테레비오 카이카에나이토 |
|
(11) 사유 링링 카메 쥰쥰 미츠이 다캉 가키 레이나 코하루
이케나이네
|
다캉(뒤로)/미츠이(앞으로)/사유(앞으로)가 레이나를 중심으로 크게 반대쪽으로,
시계반대방향으로 원을 그리며 이동 (사유/미츠이가 이동하면서 랩을 함ㅁ_ㅁ;;)
■ (9)→(11) : 가키/코하루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돌아서 이동,
카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돌아서 이동,
레이나 앞에서 왼쪽 뒤로 갔다가 다시 앞으로
쥰링 뒤/옆에서 센터 왔다가 다시 뒤로
미츠이/사유가 왼쪽으로 이동. 미츠이는 앞으로 크게 돕니다.
1절 후렴
|
(12, 11과 동일) 사유 링링 카메 쥰쥰 미츠이 다캉 가키 레이나 코하루
난챳테 렝아이오 시타토코데 사비시쿠 나루다케
소레나노니 누쿠모리오 칸지타쿠 나루 |
|
(13) 사유 링링 가키 쥰쥰 미츠이 레이나 카메 코하루 다캉
난챳테 이이야츠오 엔지테모 무나시쿠 나루다케
소레나노니 테키토오니 아이소와라이 |
그 자리를 레이나가 들어가면서 다캉↔코하루 자리바꿈
소리없이 가키↔카메 자리바꿈
1→2절 간주
|
(14, 13과 동일) 사유 링링 가키 쥰쥰 미츠이 레이나 카메 코하루 다캉 |
|
(15) 링링 쥰쥰 레이나 다캉 코하루 가키 사유 미츠이 카메 |
■ (15) 1절 다캉파트 때 포지션과 동일, 다캉을 가운데 두고 원을 만들듯이.
2절 다캉파트
|
(16) ←코하루 레이나↗ 링링 다캉 쥰쥰 →가키 사유← 미츠이← →카메
함바가 카치리나가라 마치유쿠 히토오 나가메테타
|
|
(17) 링링 레이나 코하루 쥰쥰 미츠이 ↓ 다캉 ↓ 카메 ↑ 가키 사유 ↑
혼토니 와랏테루 코난테 이루노카나
|
첫번째 배치는 (15)에서 (17) 배치로 넘어가는 중간단계로 보면 될거같아요
■ (15)→(17)
레이나/코하루 : 두번째 줄 바깥쪽→뒷줄 가운데
미츠이/카메↔가키/사유 : 대각선이 아닌, 가로→세로 움직임(ㄴㄱ)으로 두번에 걸쳐 자리바꿈
2절 사유파트
|
(18) 링링 레이나 코하루 쥰쥰 미츠이 카메 가키 다캉 사유
햇토혼카라 나가레테루
|
|
(18-1) 링링 쥰쥰 미츠이 가키 레이나 코하루 다캉 카메 사유
오키니노 쿄쿠가 쿠리카에시
|
|
(19) 링링 가키 다캉 쥰쥰 미츠이 사유 카메 레이나 코하루
코노카시와 와타시노코토 우탓테루
|
■ (17)→(18) : 다캉↔사유 자리바꿈
■ (18)→(19) : 맨앞줄 가키/다캉↔맨뒷줄 레이나/코하루 자리바꿈
■ (18-1) : (18)→(19)에서 가키/다캉↔맨뒷줄 레이나/코하루가 자리바꿀 때,
미츠이/카메가 바깥쪽으로 한 발자국 정도 벌어졌다가 다시 제자리로, 링링/쥰쥰은 안쪽으로 똑같이.
2절 레이나 파트
|
(20) 가키 사유 링링 다캉 코하루 쥰쥰 미츠이 레이나 카메
아 난데난다로 와타시
스나오니 아마에라레나이 오카아상니 뎅와가 시타이 |
|
(21) 가키 사유 링링 다캉 코하루 쥰쥰 미츠이 레이나 카메
아아
|
■ (19)→(20) 레이나 가운데로, 앞쪽 코하루와 뒤쪽 다캉이 레이나 뒤를 받치고, 사유는 다캉 자리로.
미츠이 카메가 앞으로
■ (21) 랩을 위해 슬슬 흩어지기 시작(반시계방향으로 원을 그리며 살짝 이동)
2절 랩&가키/카메파트
|
(22) 사유 레이나 링링 다캉 가키 카메 쥰쥰 미츠이 코하루
아토와 나니스루노 와타시
나니오 모토메테루노 Ah yeah |
|
(22-1) 사유 레이나 다캉 링링 카메 쥰쥰 미츠이 코하루 가키
아이가 타리나이
|
|
(23) 사유 레이나 카메 미츠이 다캉 가키 코하루 링링 쥰쥰
다케도 이미나쿠 구레타리 시나이
|
(23-1) 레이나 사유 다캉 가키 카메 링링 쥰쥰 코하루 미츠이
닷테 손나노 못타이나이 You Know
|
|
|
(24) 링링 레이나 쥰쥰 사유 다캉 가키 카메 미츠이 코하루
아이시타이
|
■ (22-1)→(23)→(24) : 쥰쥰/링링이 센터로 나왔다가 다시 뒤로, 가키상은 오른쪽으로 한발짝, 다시 센터로 한발짝.
코하루/미츠이는 시계방향으로 크게 돌아 맨앞 센터로.
2절 후렴
(25, 24와 동일) 링링 레이나 쥰쥰 사유 다캉 가키 카메 미츠이 코하루
난챳테 렝아이오 쿠리카에스 온나노코노 키모치
다레니데모 와캇챠우와 온나노코나라 |
|
|
(26) 링링 다캉 쥰쥰 사유 레이나 카메 가키 미츠이 코하루
이로이로토 유우케레도 카가야키타이다케
와타시데모 나레루카시라 혼모노니 |
카메는 직선으로 가키자리(센터)로
소리없이 다캉↔레이나 자리바꿈
2→2.5절 간주
|
(27) 링링 미츠이 가키 레이나 코하루 다캉 사유 카메 쥰쥰 |
|
(28) 링링 사유 쥰쥰 가키 다캉 카메 미츠이 레이나 코하루 |
■ (28) : 다시 헤쳐모여 3x3
2.5절 다캉 솔로
(29) 링링 사유 쥰쥰 가키 다캉 카메 미츠이 레이나 코하루
난챳테 렝아이오 시타토코데 사비시쿠 나루다케
소레나노니 누쿠모리오 칸지타쿠 나루 |
2.5절 레이나 솔로
|
(30) 링링 사유 쥰쥰 가키 다캉 카메 미츠이 레이나 코하루
난챳테 이이야츠오 엔지테모 무나시쿠 나루다케네
|
|
(31) 가키 레이나 사유 쥰쥰 링링 미츠이 다캉 코하루 카메
소레나노니 테키토오니
아이소와라이 |
2.9절 후렴
|
(32, 31과 동일) 가키 레이나 사유 쥰쥰 링링 미츠이 다캉 코하루 카메
난챳테렝아이오 쿠리카에스 온나노코노 키모치
다레니데모 와캇챠우와 온나노코나라 |
|
(33) 가키 레이나 사유 쥰쥰 링링 미츠이 다캉 코하루 카메
난챳테 이로이로토 유우케레도 카가야키타이다케
와타시데모 나레루카시라 혼모노니 |
아우트로
|
(34) 미츠이 링링 코하루 카메 가키 다캉 쥰쥰 레이나 사유 |
|
(35) 코하루 링링 미츠이 카메 가키 사유 쥰쥰 다캉 레이나 |
가키상은 왼쪽에서 (35)의 사유 자리까지 갔다가 자기 자리로 다시 백.
나머진 다들 일직선으로 위치로 감
Posted by 엘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