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주 연속기획 1탄이 10일 올라왔고,
2탄은 17일 올라왔고,
3탄은 24일 올라왔고,
4탄은 3월 3일 올라왔고,
5탄은 3월 10일 올라왔고,
마지막 6탄은 ⑩ MY ME의 노래 하나 하나에 대한 8명의 Girls Talk가 이어집니다.

이런 기획 너무 좋아요. 노래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을 부른 사람 입장에서 듣는다는게,
어찌보면 이렇게 노래에 대한 멤버의 생각을 듣는게 당연한 거 같지만,
지금까지는 멤버의 라디오 정도 아니면 들을 기회가 없었으니까요.
최대한 그대로 옮기려 하다 보니까 번역이 좋지 못합니다 ㅁ_ㅁ;



출처1 - http://www.oricon.co.jp/music/special/morning/06_01.html
출처2 - http://www.oricon.co.jp/music/special/morning/06_02.html
출처3 - http://www.oricon.co.jp/music/special/morning/06_03.html


6주연속기획 라스트
Very Very Special Interview
모닝구무스메
지금의 8명이서 첫 앨범이 도착!
Girls Talk 작렬☆모닝구무스메 Long Long Interview!!

기념할만한 10장째 오리지널 앨범이, 1st 앨범 이래로 첫 8명으로의
릴리즈가 된 모닝구무스메. 앨범 타이틀은 「⑩ MY ME」(읽는법:쥬마이메)라고,
어떤 의미로 직구로 정중앙. 이번엔 현 멤버가 전원 모여, 앨범 수록곡에 대해서
마음껏 이야기해 주었습니다.



── 10장째 앨범 「⑩ MY ME」완성 축하합니다. 뭔가 "쥬마이메"만 계속 말해버렸지만 (웃음)
[가키상] 감사합니다. 그래도 저희들도 처음에 들었을 땐 앨범 타이틀이라고는 생각 못했지.
[다캉] 이거 뭐라 읽어~? 하고.
[사유] 다들 「10 마이 미」라고 생각했어. 알게 된 후에도, 뭐라고 노래 소개를 해야 할까 하고. 「10장째(쥬마이메) 앨범 『⑩ MY ME(쥬마이메)』에서 ○○○입니다」라고... 뭔가 말하기 힘들지 않나요?

── 10장째(쥬마이메) 10장째(쥬마이메) 라고 집요하다!, 이런식?
[사유] 맞아맞아. 이제 10장째라는 건 알았다고! 뭐 이런 (웃음)



카메이 에리 - 가성은 굉장히 긴장해버렸어요!

── 앨범 오프닝을 꾸미는 첫곡째인 「Moonlight night ~月夜の晩だよ(츠키요노 반다요)~」는, 빙글빙글 도는 리듬에 팔세토(가성)이며 이펙트 보이스가 여기저기 들어가 있는 즐거운 노래입니다.
[다캉] 이거 좋아요! 뭔가가 시작되는 듯한... 유원지의 "귀신의 집"같은 느낌!?
[사유] 조마조마한 느낌이죠. 곡조가.
[미츠이] 아이카는 할로윈 같은 이미지를 느꼈어요

── 노래하는 방법에 "새로운 도전"같은 부분도 보입니다. <우타오 우타이나가라~> 부분이라든지
[카메이] 거기는 정말, 일단 남자처럼 갔어요. 그것보다도 저는 B멜로가 굉장히 도전이어서. <요로이오 하즈시~> 부분. 아이쨩의 가성은 상상이 가지만, 제 가성은 귀에 익질 않아서.
[다캉] 에리(높은 목소리) 내버리니까 말야.
[카메] 평소엔 높은 부분도 제 목소리로 하고 있는데요, 거긴 일부러 가성으로 가 달라고 해서. 그래서 굉장히 긴장해서 녹음했어요 (웃음) 그래도 굉장히 라이브에서 잘 어울리는 노래라고 생각하니까,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미츠이 아이카 - 모두에게 전해지기 쉬운 곡이 만들어졌습니다!

── 이어서는 듣는 사람 모두에게, 기운과 파워를 선사하는 모닝구무스메다운 해피튠의 「元気ピカッピカッ!(겡키 피캇피캇!)」
[미츠이] 타이틀대로 알기 쉽고 분위기 타기 좋은 노래로, 모두가 따라하기 쉬운 안무였으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가사는 솔직하고, 모두에게 전해지기 쉬운 노래가 아닌가 하고
[레이나] 라이브 투어 타이틀과도 이어지고 있고, 분위기 올라갈 거 같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이 노래, 레이나 맘대로 생각하는데요... 계속 노래해 나가는 곡이 되겠구나 하고. 「「青空がいつまでも続くような未来であれ!(아오조라가 이츠마데모 츠즈쿠요우나 미라이데아레!)」(※앨범 『レインボー7(레인보우7)』수록. 라이브 기본곡)처럼. 레이나가 이런 식으로 느낄 땐 그렇게 되요! 이번 투어에 그치지 않고, 아픙로도 계속 노래해 가자, 이런 식으로. 팬 분들도 좋아할 거 같고.



니이가키 리사 - 대사는 상당히 뜨거운 편입니다!!

── 「涙ッチ(나미닷치)」는, 피아노를 피쳐링한 록 넘버로, 유니존으로 동료나 친구들을 전력으로 격려하는 파트와, 마지막 후렴 전의 니이가키상의 뜨거운 대사가 인상적인 곡.
[가키상] 후렴 가사가 굉장히 좋아서 가슴이 뜨거워져요. 그리고 대사 부분이 있는데요, 레코딩 할 때에 어떻게 할까 하고 꽤 생각했습니다. 처음엔 부끄러웠는데, 그래도 실제로 해 봤더니 꽤 기분 좋게 할 수 있었네요

── 상당히 하이텐션으로 들려요
[가키상] 정말 상당히 뜨겁게 갔습니다! 후렴을 부른 후, 마지막의 마지막에 녹음해서 뜨거운 기분인 채였어요. 라이브에서는 더욱 뜨거워질 겁니다!!

── 그런데 타이틀 말인데요...
[다캉] 그냥 「涙ッチ(나미닷치)」라고 말했는데, 희안하죠(웃음). 저는, 어른이 되면 될 수록 솔직하게 눈물을 흘리게 된다... 그런 걸 말하는건가 싶고.
[카메] 뭔가 "ㅅ치"가 붙은 걸로 재미있는 면이 늘어서, 울어도 부끄럽지 않은 듯한. 개그 같지만, 그래도 뜨거운, 그런 느낌이 들어요.



미치시게 사유미 - 누군가 한 명에게 부르고 싶다... 정말 좋아하는 노랩니다!

── 멤버 전원의 목소리를 전면에 내세운 메시지 송 「Loving you forever」. 큰 사랑이 전해지는 곡입니다
[사유] 발라드 계열이라고 할까, (메시지를) 전하는 계열? 감동적인 느낌의 곡조를 좋아해서, 이 노래를 받았을 때엔 굉장히 기뻣어요. 첫인상은 "따뜻한 가사가 정말 좋다"였네요. 실제로 불러 보고 "만남"에 대해서 새롭게 깊게 생각했다고 할까... 이 노래를 모닝구무스메 8명이서 부를 수 있어 다행이라 생각하고, 이 노래를 콘서트에서 부를 때엔, 와 주신 여러분을 향해 부를 수 있지 않을까 하고, 누군가 한 명에게 부르고 싶다는 느낌? "제가 당신에게 전해드립니다" 라는 느낌의 노래라고 생각해요.
[쥰쥰] 말이 스트레이트여서 좋아요. 저는 엄마한테 부르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부모님께 부르면 기뻐하실까 해서.
[사유] 예를 들면 "누군가를 좋아한다"는 사랑이 있고. 그것을 상담하는 사람과도 사랑이나 유대 같은 것으로 이어져 있고. 그렇게 여러 만남이나, 동료에 대한 연애뿐이 아닌 "LOVE"를 느꼈습니다. 모닝구무스메에 들어와서, 멤버와 만나게 되어 다행이다고. 팬 분들 한 명 한 명과 만날 수 있어 다행이구나 하고. 그런 만남의 노래라고 느꼈습니다.



링링 - 다들 중국어를 잘 해서 놀랐어요!

── 「「雨の降らない星では愛せないだろう?(아메노 후라나이 호시데와 아이세나이다로?) (중국어ver)」는, 저번 앨범(『プラチナ 9 DISC(플라티나 9 DISC)』에는 일본어 ver가 수록되어 있는데, 이번엔 전부 중국어입니다.
[링링] 이번 버전은 인트로가 달라서, 「얼라... 곡 틀렸나」하고(웃음). 그래도 굉장히 감동할 수 있는 인트로 도입, 이라고 할까 마음이 들어가기 쉬운 느낌입니다. 8명이서 low 파트 Hi 파트 Main 파트 합쳐서, 다들 굉장히 예뻐요. 세계를 향한 메시지도 들어 있어서 좋네요. 그리고 레코딩 할 때 모두의 중국어를 듣고 깜짝. 다들 잘했어요
[사유] 링링 선생님으로서 중국어 코치를 해 줬지
[링링] 잔뜩 고칠 부분이 있으려나? 하고 기세좋게 갔는데, 그다지 고칠 부분이 없어서, 한글자나 두글자 정도. 이거 중국인이 들으면 분명, 중국인이 부르는 것 처럼 들릴 거라고 봐요. 다들 중국어 예뻐요.

── 쥰쥰상은 이 노래를 어떻게 느꼈나요?
[쥰쥰] 저는 이걸 듣고 "노래"란 굉장하다고 생각했어요. 말은 다르지만 마음을 담으면 전해지는구나 하고. 모두의 목소리가 들어간 노래를 들으니, 발음이나 말이나 관계 없이, 마음이 굉장히 전해졌어요. 정말로 굉장하다,고 느꼈습니다. 모두의 노력은 물론, 가사의 의미도 감동할 수 있어요.



다나카 레이나 - 귀엽게 부르고 싶다고 생각했어요

── 여기서부터는 현 멤버(5,6,8기)가 "깃수"마다 나눠서 부른 노래에 대해서 들어보죠. 먼저 6기인 카메이, 미치시게, 다나카 팀의「大きい瞳(오오키이 히토미)」입니다
[사유] 6기만의 노래가 지금까지 없어서 기뻤어!!
[카메] 음이 높은 부분은 굉장히 높고, 낮은 부분은 생각보다 낮고, 레코딩은 힘들었어요. 그래도 "라이브 하는 저희들을 상상하니 설레였습니다" (묘하게 똑부러지는 말투로)
[사유,레이나] 아하하. 뭐야 지금거~!?

── 훌륭한 말 했다, 그런 분위기를 만들었어요 (웃음)
[레이나] 레이나는 귀엽게 부르고 싶다고 생각했어요, 이 노래.

── 좋아하는 사람을 만나고 싶어서 아르바이트 전에 살짝 가지만, 그 사람과는 좀처럼 만나질 못해서..., 같은 노래에요
[레이나] 만약 제가 그런 걸 한다면, 하는 상상을 하면서 불렀어요. <不安で泣きそうな顔をしてる私(후안데 나키소우나 카오오 시테루 와타시)> 하는 가사라든지 굉장히 좋아서! 정말~ 알겠다-! 이런식!! 불안하죠, 그런거!! 이런식★



다카하시 아이 - 성장을 느껴 들여주셨으면 해요!

── 5기(다카하시, 니이가키 둘이서 부르는 것은, 헤어져 버린 상대와의 후회를 노래하는, 어떤 의미로 어른의 애절한 사랑 노래「あの日に戻りたい(아노히니 모도리타이)」입니다.
[가키상] 굉장히 애절한 가사로, 노래하며 빠져드는 느낌이에요. 아이쨩과 둘이서 부르는 노래도 처음이라서, 라이브에서 부르는 게 기대되네요
[다캉] 꽤 하모니를 맞췄네요. 레코딩 때에도, 라이브 본방에서 하모니를 맞출지도 모른다고 생각하면서 녹음했습니다. 계속 노래하는 느낌으로 안무도 그다지 되지 않을까 싶어요. 아직 모르지만. 아, 그래도 인트로에서부터 눈물이 나요!
[가키상] 각 "기수"의 노래 중에서는 어른스러운 느낌의 곡이죠
[다캉] 5기로 처음으로 받은 노래는 「好きな先輩(스키나 센파이)」( 앨범『4th いきまっしょい!(4th 이키맛쇼이!)』수록)였는데요, 이번엔 그것과 전혀 다르네요. 그 때엔 "저 무뎌지고 있어요, 그래도 기운차요"같은 느낌이었지만요 (웃음)
[가키상] 둘 다 상당히 다르지
[다캉] 그런 면과도 비교하며 들어 주셨으면 해요.



쥰쥰 - 남자가 된 넘버가 즐거웠어!

── 로큰롤을 타고 자랑스레, 그리고 와일드한 오사카 사투리 & B급 오사카 구루메를 8기 멤버(미츠이, 쥰쥰, 링링)이 연발하는 유쾌한 곡「大阪 美味いねん(오사카 우마이넹)」
[미츠이] 네, 맞아요. 알기 쉬운 더덕더덕 오사카 문구가 잔뜩 있는 노래에요. <보우상가 헤오 코이타>라든지 <나니사라시테 케츠칸돈넹>라든지 (웃음)
[쥰쥰] 제가 좀 나쁜 남자가 되어서 <챠아 노메헹?> 라고 작업건다든지, 굉장히 즐거웠어. 멋지고, 귀엽고, 어른스럽고, 애절한 듯한 앨범 곡들 중에서 "튀어나가는 8기!" 라는, 분위기 타기 좋은 느낌이 나오고 있다고 생각해요.
[링링] 저는 이 노래 가사, 지금까지 중 제일 못 읽었어요. 언제나 데모테이프를 듣고, 히라가나로 쓰고, 읽을 수 있게 하는데요. 그래도 이 노래는 데모테이프를 열심히 들어도 알 수 없었어. "쿠이도우라쿠(식도락)"라든지 모르고. 그래도 결국 저, 이 노래 좋아하는지도 모르겠어요. 그리 생각한 건, 먹는게 잔뜩 있어서 정말로 맛있어보여♪ 이거 라이브에서 부르면, 평소보다 배가 고파질 거 같네요 (웃음)
[미츠이] 아이카는요~, 만들어진 걸 들어 보니 제 목소리가 좋질 않았어요~. 그래서 라이브에서는 더욱 연구해서, 이 노래에 맞게 납득갈 말한 목소리로 부르고 싶어요. 그리고 대사도 있어서, 그 부분은 제대로 하고 싶어요. 마구달리며 노래할 수 있으면 좋겠다.



모닝구무스메 - 지금의 8명이서의 첫 투어는 지금부터 기대돼!

── 앨범곡에 대한 인터뷰였는데요, 어떤 노래에 대해서도 멤버에게서는 "라이브가 기대된다"는 의견이 속출. 그래서 곧바로 시작되는 투어 『모닝구무스메 콘서트투어 2010 봄 ~피캇피캇!~』을 향한 의욕을 리더에게 듣고 마무리하겠습니다
[다캉] 매년 매년 굉장한 수의 콘서트를 하고 있어, 정말로 감사한데요, 새로운 앨범을 내걸고, 지금의 8명이서는 첫 투어여서, 또 지금까지와는 다른 부분이 나왔으면 합니다. 「Moonlight~」라든지는 지금까지 한 적 없던 곡조이고, 그런 것도 능숙하게 부를 수 있게 되고 싶어요. 저희들도 분명, 콘서트를 성장해 가는 타이프라고 생각하니까, 지금부터 기대가 되요.

Posted by 엘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