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nspo] 모무스 새로운 기본 스시송이 완성!
2010년 08월 29일 05시 04분

관서를 중심으로 전개하는 회전스지 체인점「무텐쿠라스시(無添くら寿司)」의 점내에서 흘러나와, 인터넷을 중심으로 화제가 일어나는 중인 악곡이 CD화되는 것이 28일, 알려졌다. 음악 프로듀서, 층쿠♂(41)가 직접 손댄 「압빠레 카이텐즈시!(あっぱれ回転ずし!)」로, 10월 27일 발매된다.  이 곡을 부르는 것은, 스시문화를 세계에 퍼뜨리기 위해서 결성된 수수께끼의 여성 아이돌유닛「무텐무스메(むてん娘。)」. 과연, 그 정체는!?



일본의 자랑스런 식문화를 노래를 통해서 세계로 보내고 싶다! 장대한 컨셉을 기초로, 이번달 13일부터「무텐쿠라스시(無添くら寿司)」가게 안에서 흘러나오고 있는것이 「압빠레 카이텐즈시!(あっぱれ回転ずし!)」다.

  ♪ 오스시가 나제 스키카 오토나니 와카루카이? 스와랴 스구 타베라레테 스구니 만푸쿠…
    (お寿司がなぜ好きか 大人にわかるかい? 座りゃすぐ食べられて すぐに満腹…)
    (스시가 왜 좋은지 어른은 알고 있어?  앉으면 바로 먹게 되어서 바로 배부름…

업템포인 곡조에 친근해지기 쉬운 문구가 들어가 있어, 해당 체인점이 거점을 둔 오사카를 중심으로, 어른부터 아이까지 친근감 있는 악곡이 되었다.

「그 노래 뭐야?」「누가 부른거야?」각 점포에는 문의가 쇄도, 인터넷에서도 소문이 퍼지기만 하고. 하지만, 여기까지는 곡 타이틀과, 수수께끼의 유닛명「무텐무스메(むてん娘。)」밖에 밝혀지지 않았다.

서서히 과열되어 가는 목소리에 밀리는 형태로, 베일에 둘러싸인 채로 CD화가 결정. 발매까지 2개월이 채 안남고, 드디어 유닛의 정체가 판명되었다. 어딘가 들은적이 있는 노래소리에, 유닛명의 끝에 붙는 「무스메(娘。)」, 층쿠♂프로듀스라 한다면, 인기 아이돌 그룹, 모닝구무스메다.

이 프로젝트가 움직이기 시작한건 올해 초순이었다. 해당 체인점이 층쿠♂에게 프로듀스를 의뢰. 애지중지하는 모무스가 PR 역할로 발탁되어, 「무텐무스메(むてん娘。)」로서 활동하는 것이 결정되었다.

8명의 멤버는 좋아하는 음식 등을 가지고, 새로운 캐릭터를 설정=따로 포기. 저마다 애니메이션으로도 그려져, 해당 체인점의 홈페이지며 곡의 가라오케 영상에 등장한다. 리더인 아이아이, 다카하시 아이(23)는 「스시라 하는 일본 독자적인 식문화를 세계에 퍼뜨리는 것을 돕는 일을, 무텐무스메로서 할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라고 의욕을 보였다.

1986년에 시부가키타이(シブがき隊)가 불러서 히트한「스시쿠이네에!(スシ食いねェ!)」이후, 오랜만에 탄생한 "스시송". 모무스가 새로운 붐을 만들어낸다.


아이아이(다카하시 아이), 이카이카(미츠이 아이카), 레이레이(다나카 레이나)

리사리사(니이가키 리사), 사유사유(미치시게 사유미), 에리에리(카메이 에리)

리리(링링), 졔이졔이(쥰쥰)


결국엔 그 소문의 '압빠레' 가 기사화되었습니다.
다행히도 쿠라즈시라는 회전초밥집의 테마송이네요 ㅎㅎㅎㅎㅎ
그렇다는 건 멤버들의 낚시 아닌 낚시들도 전부 사실ㅋㅋㅋㅋㅋ
발매일도 10월 27일. 이걸로 이녀석은 44싱글이 아닌거구만요 만세~!~!
가장 베스트 케이스입니다. 굳굳굳.

Posted by 엘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