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Dream Girl (모닝구무스메의 러브머신 리메이크)
노래 : 애프터스쿨

러브머신의 멜로디만 가져왔네요.

대충 제 감상을 말씀드리면...

가사내용
은 대동경소녀 오디션 보는 15명을 위한 응원 - 대동경소녀 주제가다운 내용이라 좋았습니다.
하지만 내용은 좋았는데, 가사 자체를 조금만 더 다듬었다면 좋았을 걸 하는 아쉬움이...
'♪오늘도 난 주문을 건다' 나 '♪누구라도 꿈구어 본다' 라는 가사가 좀 어색하게 들렸어요.

그리고 가사중에 웃기면서도 감탄한 부분이, '♪내 꿈은 DYNAMITE'
딱 듣고 '다이너마이트가 되고 싶은거냐 ㅋㅋㅋㅋㅋ' 라고 생각했다가,
'아, 다이너마이트처럼 파괴력 있는 아이돌이 되고 싶다는 거구나' 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표현은 버라이어티인데, 내용은 시적인... 뭐, 제생각이에요.

2절 끝나고 랩 넣은건 굉장히 좋았습니다.
우리나라야 그룹 안에 랩담당이 있는 그룹이 꽤 많으니까 랩파트가 있어도 그러려니 하겠지만,
랩 들어간 모닝구무스메 노래는 그다지 흔치 않으니까요.
(우리나라 그룹들 중에 꼭 '랩 담당' 이 있는게 참 맘에 안들었는데.. 요즘은 브아걸 때문에 '그룹 안에 랩 담당이 있어도 괜찮다' 라고 맘이 바뀌었네요.)

개인적으로는, 이 노래는 '러브머신을 리메이크한 노래'로 보지 말고,
'대동경소녀의 주제가, 혹은 응원곡'이라고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노래가 러브머신을 리메이크한 거라니, 부끄럽다'라는 의미가 아니고, 대동경소녀 15명을 응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든 것이니까 시선을 '러브머신 리메이크'에만 두지 말자는 의미입니다.

Posted by 엘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