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이레이지가 할머니로!? AR을 쓴 「미래 PV」공개
2010년 10월 05일 15시 19분

증강현실 (AR)을 사용한 스마이레이지의 비디오 클립「미래PV」가, 오피셜 사이트에 공개되었다.

스마이레이지의 AR 기획 제 4탄이 되는「미래PV」는, 각 멤버와 「연대」를 자유롭게 선택해서 오리지널 비디옼ㄹ립을 작성할 수 있는 세계 첫 시도. 오피셜 사이트 내에 준비된 AR 시스템을 써서, ㅉEB 카메라에 전용 마커를 비추면, 마커 위에 멤버 4명의 얼굴과「아기」「현재」「미인 엄마」「할머니」라는 연대가 표시되어, 전원의 설정을 입력하면 4명이 일제히 부르기 시작하는 시스템이다.

스마이레이지는 10월 3일에 도쿄 돔 시티 라크아 가든 스테이지(東京ドームシティ・ラクーアガーデンステージ)에서 열린 뉴 싱글「同じ時給で働く友達の美人ママ」의 발매 기념 이벤트에서, 이「미래PV」를 멤버 자신들의 시범으로 첫 피로. 특이한 영상이 스크린에 나오자, 객석에서는 떠들썩한 환호성이 일었다.

또, 이날의 스테이지에서는 12월 8일에 릴리즈되는 1st 풀 앨범의 타이틀이 발표되었다. 신경쓰이는 타이틀은 「와루가킷(悪ガキッ)(1)」。수록내용등 자세한 사항은 후에 발표된다.




사진은 들어가시면 몇 장 더 있습니다.

스마이레이지, 「同じ時給で働く友達の美人ママ」이벤트에서 "세계 첫 AR"을 발표
2010년 10월 05일

현재 절호조인 4인조 신인 아이돌 그룹, 스마이레이지가, 10월 3일에 도쿄 돔 라크아 가든 스테이지에서, 9월 29일에 발매하는 3rd 싱글「同じ時給で働く友達の美人ママ」의 발매기념이벤트를 개최. 여기서 "세계 처음"이라 하는, 완전히 새로운 형태의 AR을 피로했다.

첫번쨰 이벤트에서는, 멤버 등장을 지금인가 지금인가 하고 애타게 기다리는 총 2500명 팬이 스테이지 앞에 집결. 이벤트 개시하자마자, 스마이레이지 4명은 신곡인「同じ時給で働く友達の美人ママ」를 퍼포먼스 하여, 시작부터 팬의 열기도 최고조가 되었다.

멤버 자기소개를 갖고, 풋치모니.의 히트곡이며, 이번「同じ時給で働く友達の美人ママ」의 커플링으로 수록되어 있는「ちょこっと LOVE」와, 그녀들의 데뷔 싱글「夢見る15歳」을 풀 코러스로 퍼포먼스. 확실히 신구가 얽힌 악곡으로 모인 ㅐㄴ들을 기쁘게 했다. 참고로, 이번 이벤트는 이날 3공연 열리고, 2공연째는「夢見る15歳」대신에「あすはデートなのに、今すぐ声が聞きたい」가, 3굉연쨰는「スキちゃん」이 피로되었다.

그런 라이브 퍼포먼스 후에, 이번 이벤트에서 메인이 되는 세계 최초의 시도, 그 이름도 「미래 PV」가 발표되었다. 이 『미래PV』란, 스마이레이지×AR 3형제 코라보에 의한, AR(증강현실) 작품 제 4탄. 이번엔, 각자 4명의 "멤버"와 4개의 "연대"를 자유롭게 선택하여, 오리지널 PV를 작성할 수 있는 시스템.

PC에 접속된 Web 카메라에 AR 마커를 비추면, 화면상에 각 멤버가 변장한 아기, 현재, 미인 엄마, 할머니, 라 한 4종류의 연대별 스마이레이지가 표시된다. 그리고, 그 멤버마다, 각 연대를 선택하면, 멤버가 그 연대 캐릭터로, 「同じ時給で働く友達の美人ママ」를 합창하기 시작한다는 구조. 멤버 한 명에 대해서 4종류의 패턴이 있어, PV의 멤버 편성은 4×4×4×4=256 방법이 된다. 실제로, AR 마커를 카메라에 가까이 하거나 멀리 하거나 좌우로 기울여 조작하여, 각 멤버 전원이 "할머니", "아기" "미인엄마"의 3 버전으로 합창을 하는 시연을 하자, 새로운 AR의 사용 방법 등에 모인 팬들에게선「오오ㅡ! 굉장해!」 라고 환호성, 감탄의 목소리가 높아졌다.

마지막으로, 멤버인 후쿠다 카논도「꼭, 여러 버전을, 스마이레이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즐길 수 있으니, 놀아봐주세요」라고 어필하였다.

거기에 팬에게의 서프라이즈로서, 멤버가 12월 릴리즈 예정인 앨범 타이틀도 이 이벤트에서 발표되었다. 참고로 그 타이틀은『와루가킷(悪ガキッ)(1)』 (읽는법: 와루가키 이치). 스테이지 위는 물론, 아니 오히려 그 이상으로(?) 백 스테이지에서도 활기찬 4명을 표현하는 듯한, 그런 타이틀이다.

오가와 사키는,「오늘의 이벤트 현장은, 도쿄 돔과 가까우니, 조금이라도 도쿄 돔에 가까워진 거 같습니다 .언젠가는, 도쿄 돔 스테이지에서 (콘서트를) 하고싶다!」라고, 탑 아이돌 그룹이 되겠다는 야심도 오싹하게 느껴진 이번 이벤트. 3공연 총 7500명의 관객에게 있어서도, IT계 최첨단 아이돌 스마이레이지가 아이돌 씬의 최첨단을 질주하는 모습을 상상할 수 있었던 것일 것이다.


사진은 생.략.

스마이레이지가 AR 많이 사용해서 홍보하는데, AR 홍보대사 이런 자리 하나 안 주나요!

Posted by 엘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