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구무스메 8/12 발매 싱글 「なんちゃって恋愛」
2009년 8월 12일 수요일
층쿠♂ 코멘트 『なんちゃって恋愛』
했습니다! 결국 40작품째의 싱글곡이 되었습니다!
눈 깜짝할 새였습니다만 40작 씩이나 모닝구무스메의 싱글곡을 만들 거라곤 생각치도 못했기에,
정말, 감격스럽습니다.
자 그럼, 이번 곡의 테마는 「가을에 마음이 젖는 곡」입니다.
쓸쓸한 멜로디 안에, 뭔가 투명감이 있고,
아직 춥지는 않지만 약간 쌀쌀한 느낌이 나는 노래입니다.
멜로디를 완성하고나서 가사를 썼습니다만,
스무살 안팎의 여자아이가 주인공.
연인이 없는 자신의 외로움은 알고 있지만,
친구들이 능숙하게 부담없는 연애 「가벼운 연애」을 즐기고 있는 것을
(友人たちが上手に割り切った恋愛「なんちゃって恋愛」を楽しんでいるのを)
부럽다고 생각하면서도 「그런 연애는 안 돼」라고 태클을 거는, 그런 설정입니다
정말로 진심으로 믿고 만날 수 있는 사람과의 연애같은 건 일생에 한 번 만날 수 없을 지도 모르는 것이기에,
그렇게 생각하면 타산적으로 매일 즐겁게 보내기 위한 연애를 능숙하게 하는 것도 사실은 나쁜 것은 아닐지도 모릅니다
그런 갈등 속에서 청춘을 타고넘어가는 것이지요.
다카하시 아이, 노래에 안정됨이며 관록이 나왔습니다. 안심하고 솔로파트를 맡길 수 있습니다. 리더로서도 의지가 되는 존재입니다.
다나카 레이나도 커버 앨범「챰프루 ~ 해피 매리지 송 커버집~」에서 「部屋とYシャツと私」를 솔로로 부르고 있는데, 과거 어렸을 무렵과 같은 발성에서 탈피하여 깊이가 있는 노래를 표현할 수 있게 되어가고 있습니다
카메이 에리, 가창은 물론이지만, 굉장히 얼굴 표정의 변화가 증가해, 악곡을 이해하는 힘을 키워오고 있습니다. 댄스 퍼포먼스력도 더욱 UP입니다.
니이가키 리사, 요새 가창력 UP이 눈에 띕니다. 댄스도 그렇지만 노력을 아끼지 않고, 매일 자신에게 엄격하게 노력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요새 성장률이 높습니다.
미치시게 사유미, 자신의 캐릭터를 능숙하게 구사하여, 그 캐릭터도 나이와 함께 안정감 있는 섹시한 매력이 더해진 것 같습니다. 솔로파트도 소녀틱하게 불러 줬습니다.
쿠스미 코하루, A멜로의 쿠스미 파트의 가사는, 쿠스미에 딱 맞는 것 같습니다. 활기찬 모습으로 여기까지 왔지만, 슬슬 어른스러운 쿠스미를 표현해 나가는 것이 테마인 듯 합니다
미츠이 아이카, 랩 파트도 도전했지만, 타고난 솔직함으로 최근, 퍼포먼스력은 당연하고, 미소에도 다양한 변화가 엿보입니다. 이대로 흥겹게 있어줬으면 합니다.
링링, 일본어도 상당히 숙달했고, 발성에 대해서도 매일 연습하고 있는 듯 합니다. 원래 가창력이 있었기에, 파트도 점점 늘려갈겁니다.
쥰쥰은 타고난 강력한 캐릭터가 최근에 대단히 성장하고 있어서, 지금의 모닝구무스메의 존재감UP에 다이렉트로 공헌하고 있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2009년 8월 12일 수요일
했습니다! 결국 40작품째의 싱글곡이 되었습니다!
눈 깜짝할 새였습니다만 40작 씩이나 모닝구무스메의 싱글곡을 만들 거라곤 생각치도 못했기에,
정말, 감격스럽습니다.
자 그럼, 이번 곡의 테마는 「가을에 마음이 젖는 곡」입니다.
쓸쓸한 멜로디 안에, 뭔가 투명감이 있고,
아직 춥지는 않지만 약간 쌀쌀한 느낌이 나는 노래입니다.
멜로디를 완성하고나서 가사를 썼습니다만,
스무살 안팎의 여자아이가 주인공.
연인이 없는 자신의 외로움은 알고 있지만,
친구들이 능숙하게 부담없는 연애 「가벼운 연애」을 즐기고 있는 것을
(友人たちが上手に割り切った恋愛「なんちゃって恋愛」を楽しんでいるのを)
부럽다고 생각하면서도 「그런 연애는 안 돼」라고 태클을 거는, 그런 설정입니다
정말로 진심으로 믿고 만날 수 있는 사람과의 연애같은 건 일생에 한 번 만날 수 없을 지도 모르는 것이기에,
그렇게 생각하면 타산적으로 매일 즐겁게 보내기 위한 연애를 능숙하게 하는 것도 사실은 나쁜 것은 아닐지도 모릅니다
그런 갈등 속에서 청춘을 타고넘어가는 것이지요.
다카하시 아이, 노래에 안정됨이며 관록이 나왔습니다. 안심하고 솔로파트를 맡길 수 있습니다. 리더로서도 의지가 되는 존재입니다.
다나카 레이나도 커버 앨범「챰프루 ~ 해피 매리지 송 커버집~」에서 「部屋とYシャツと私」를 솔로로 부르고 있는데, 과거 어렸을 무렵과 같은 발성에서 탈피하여 깊이가 있는 노래를 표현할 수 있게 되어가고 있습니다
카메이 에리, 가창은 물론이지만, 굉장히 얼굴 표정의 변화가 증가해, 악곡을 이해하는 힘을 키워오고 있습니다. 댄스 퍼포먼스력도 더욱 UP입니다.
니이가키 리사, 요새 가창력 UP이 눈에 띕니다. 댄스도 그렇지만 노력을 아끼지 않고, 매일 자신에게 엄격하게 노력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요새 성장률이 높습니다.
미치시게 사유미, 자신의 캐릭터를 능숙하게 구사하여, 그 캐릭터도 나이와 함께 안정감 있는 섹시한 매력이 더해진 것 같습니다. 솔로파트도 소녀틱하게 불러 줬습니다.
쿠스미 코하루, A멜로의 쿠스미 파트의 가사는, 쿠스미에 딱 맞는 것 같습니다. 활기찬 모습으로 여기까지 왔지만, 슬슬 어른스러운 쿠스미를 표현해 나가는 것이 테마인 듯 합니다
미츠이 아이카, 랩 파트도 도전했지만, 타고난 솔직함으로 최근, 퍼포먼스력은 당연하고, 미소에도 다양한 변화가 엿보입니다. 이대로 흥겹게 있어줬으면 합니다.
링링, 일본어도 상당히 숙달했고, 발성에 대해서도 매일 연습하고 있는 듯 합니다. 원래 가창력이 있었기에, 파트도 점점 늘려갈겁니다.
쥰쥰은 타고난 강력한 캐릭터가 최근에 대단히 성장하고 있어서, 지금의 모닝구무스메의 존재감UP에 다이렉트로 공헌하고 있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언제나 그렇듯 칭찬일색.
하지만 잘 보면 몇 멤버는 노래 얘기는 어물쩡 넘어가고...
멤버 코멘트 순서는 난챳떼렝아이에서의 맡은 파트의 양/비중 같습니다.
최근 하도 40싱글 관련해서 포스팅할게 많아서 「なんちゃって恋愛」를 해석할 경우가 많은데,
노래 첨 나왔을 때 썼던 '거짓 연애', '거짓된 연애' 라 하기엔, 사랑에 거짓이 어딨냐 싶기도 하구요.
짝퉁이라 하기엔 좀 싼티(?)나고 해서, 당분간은 '가벼운 연애'라고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