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콘, 마이니치, 닛테레NEWS, 요미우리 스포츠, Infoseek楽天WOMAN,
barks, 산스포, 쥬니치스포츠, 데일리스포츠 온라인

<오리콘> 쿠스미 코하루, 모무스 졸업공연에서 울음.
마지막은 웃는 얼굴로 「팬은 코하루의 자랑」

09년 12월 06일 21시 00분

인기 아이돌 그룹 모닝구무스메의 쿠스미 코하루가 6일, 도쿄후생연금회관에서 개최된
『모닝구무스메 콘서트투어 2009 가을 ~나인스마일~』마지막 공연을 끝으로,
모닝구무스메 및 「하로!프로젝트」를 졸업했다.
앵콜을 받아, 스테이지 위에 등장한 쿠스미는
「여러분 덕분에, 오늘까지 약 4년간 모닝구무스메의 쿠스미 코하루로서 활동할 수 있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라고 편지를 읽으며 울었다.
팬에 감사의 말을 하나하나 말하며 「여러분은 코하루의 자랑스런 팬입니다」라고 머리를 숙인 쿠스미는,
마지막으로 감동의 눈물을 삼키며 최고의 미소를 내보였다.

모인 팬들의 멋진 조치에 의해, 콘서트 회장은 쿠스미의 이미지 칼라인 빨간 펜라이트 일색으로 물들었다.
졸업 세레모니로 변한 앵콜 전의 스테이지에는, 리더의 다카하시 아이들도 집결.
「후배를 보내는 건 처음이라 복잡한 심경. 코하루답게 힘차게 달려 미라클을 일으켜 주세요」(다카하시)
「천진낞만한 부분이 더욱 더 좋아지고 있었는데, 졸업이라니 아쉬워요. 왜 졸업해야 하는건가요」(쥰쥰)
이라고 멤버 각자 눈물을 흘리며 마음을 밝혔다.

뺨을 타고 흐르는 눈물이 바로 말라 버릴 만큼 열기가 가득 넘친 콘서트 회장에서,
쿠스미 메인으로 「후루사토」를 가창.
이 곡은 쿠스미가 가입 오디션 때의 과제곡으로서, 프로듀서인 층쿠에게 지도를 받으며 노래했던 추억 깊은 곡으로,
만감이 교차하는 모습으로 전부 노래했다.

라스트는 대표곡 「LOVE머신」을 전원이서 열창하고,
이 날, 전 23곡을 끝으로 쿠스미는 모닝구무스메로서의 활동을 종료.
모인 2000명의 팬들은, 「쿠스미」콜로, 그녀의 새로운 시작을 축하했다.
객석에는 층쿠를 시작으로, 전 모닝구무스메인 나카자와 유코, 이이다 카오리, 요시자와 히토미들도 와서,
그 공연을 지켜보았다.

쿠스미는 2005년 5월에 제 7기 멤버로서 가입.
모닝구무스메로서의 활동 이외에도,
티비애니메이션 『키라링☆레볼루션』의 주인공 츠키시마 키라리 역의 성우를 맡아,
같은 이름으로 CD릴리즈도 하는 등, 다방면에 걸친 활동으로 인기를 모았다.
졸업후에는 「하고 싶은 것의들 중 하나이기도 하다」라고 하는 모델업을 목표로 한다.

졸업하니까 슬프지만, 새로운 시작이니까 웃으며.
기자님 사진 정말 잘 고르셨습니다.
졸업 의상 참 마음에 드네요. (개인적으로 레드&블랙 좋아합니다)
저렇게 웃는 모습을 보니 기쁘기도 하고 졸업하는 거니까 슬프기도 하고 꽁기꽁기해요ㅠㅠ


<마이니치> 모무스 : 투어 최종공연에서 쿠스미가 졸업.
미치시게「싫었었다」고 폭탄발언?도. 「서로 힘내자」며 포옹.
09년 12월 06일 21시 29분

9명 아이돌 그룹 「모닝구무스메(모무스)」가 6일, 도쿄후생연금회관(신주쿠)에서 공연.
전국 17개 지역, 6만 3천명을 동원한 투어를 끝냈다.
「코하루 콜」이 발생한 앵콜에서 쿠스미 코하루상(17)은
「저는 오늘 12월 6일을 끝으로 『모닝구무스메』, 『하로!프로젝트』를 졸업합니다」라고 인사.
「코하루쨩 졸업 축하해」라고 쓰인 부채를 든 팬들 2000명에게 「고마워」라는 목소리가 울려퍼졌다

졸업 세레모니에서는, 리더인 다카하시 아이상이
「화낸 것, 칭찬한 것, 여러 일이 있었다. 코하루답게 달려나가서, 미라클을 일으키렴」이라며 꽃다발을 주었다.
전신 핑크인 유닛 「레인보우 핑크」를 같이 한 미치시게 사유미상에게는
「사유미는 사실은 네가 싫었어」라고 폭탄발언이 튀어나왔으나,
마지막은 「정말 좋아해. 서로 힘내자」라며 껴안아, 회장에서 박수가 보내졌다.

종반에는 쿠스미상은 팬 앞으로 편지를 피로.
「마을의 배구팀 캡틴이, 모닝구무스메의 오디션에 합격해, 이 날까지 달려왔다.
모두와는 평생 연결되어 있고 싶다. 앞으로도 확 날아갈게요」라고 마음을 담았다.

쿠스미상은 05년 5월, 중학교 1학년(12세) 때,
응모자 총 수 21,611명 안에서 유일한 합격자로서 모닝구무스메 제 7기 멤버로서 가입.
같은 해 8월에 싱글 「色っぽい じれったい」로 데뷔했다.
그룹으로의 활동 외에도, 티비 애니메이션 「키라링☆레볼루션」의 주인공 「츠키시마 키라리」의 성우를 맡아, 역할 이름으로 CD데뷔 하는 등 폭 넓게 활동해 왔다.

마지막 공연에서 모무스는, 10월에 발매한 싱글 「気まぐれプリンセス」외,
중국어로 「雨の降らない星では愛せないだろう?」를 피로하는 등,
약 2시간 반에 23곡을 불러, 팬을 매료.
라스트에 다카하시 상은 「이 9명을 눈에 새겨둬」라고 외치며 「LOVEマシーン」으로 끝을 맺었다.
쿠스미상은 졸업 후, 여러 레슨이나 일들을 배워나가면서,
자신이 하고 싶은 것 중 하나인 모델업을 목표로, 새로운 길로 전진한다고 한다.


<닛테레 NEWS> 쿠스미 코하루가 모무스 졸업「여러분은 자랑스런 팬」
09년 12월 06일 21시 55분

「모닝구무스메 콘서트투어 2009 가을 ~나인스마일~」의 최종 공연이 6일, 도내에서 개최되어,
제 7기 멤버인 쿠스미 코하루(17)이 멤버를 졸업했다.
앵콜 직전, 팬 2000명이 쿠스미의 테마칼라인 「빨강」의 펜라이트를 일제히 들어올리고, "주인공"을 기다렸다.
혼자서 스테이지에 나타난 쿠스미가 「오늘 12월 6일을 끝으로 졸업합니다」라고 팬에게 보고.
리더인 다카하시 아이(23)이 꽃다발을 전하며, 「후배를 보내는 건 복잡한 심경」이라고 눈물 섞인 말을 전했다.
쿠스미는 눈물이 글썽이는 장면도 있었지만,
편지를 낭독하는 형태로 「여러분은 자랑스런 팬. 평생 이어져 있고 싶다. 앞으로도 확 날아갈게요~」라고 인사.
라스트 23번째 곡인 「LOVE머신」을 웃는 얼굴로 노래를 마쳤다.



쥰쥰 엄청 울었나봅니다. 표정이...


(요미우리 스포츠報知) 쿠스미 코하루 모무스 졸업! 웃는 얼굴로 작별「고마워」
09년 12월 07일 06시 02분

인기 아이돌 「모닝구무스메」제 7기 멤버 쿠스미 코하루(17) 졸업공연이 6일, 도쿄 신주쿠의 도쿄후생연금회관에서 열렸다. 천진난만으로 사랑받은 캐릭터 답게, 「어쩌지. 실감 안 나~」라고 팬에게 웃는 얼굴로 작별했다.

가을 투어 마지막날인 이 날, 낮밤 4천명이 모인 공연에서, 쿠스미는 시작부터 높은 텐션. 「코하루」콜이 뒤섞인 속에서, 「지금까지 응원해 주신 여러분, 정말 감사합니다.」라고 인사. 리더인 다카하시 아이(23)이 「미라클을 일으켜」라고 이야기하는 등 멤버 8명과 서로 끌어안고, 꽃다발을 받았다. 마지막으로 눈물이 어린 표정도 보이면서 「마을의 배구팀 캡틴이 오디션에 합격해서, 마구 내달려왔습니다. 여러분과는 평생 연결되어 있고 싶어요. 앞으로도 쿠스미 코하루, 확 날개짓하겠습니다!」라고, 편지를 다 읽었다.

전 멤버 나카자와 유코(36), 이이다 카오리(28), 요시자와 히토미(24) 들도 지켜보는 도중에 23곡을 다 불러 4년 7개월의 「무스메」생활을 끝냈다. 이후에는 패션 모델을 목표로 하면서, 폭넓은 탤런트 활동에 도전한다.

◆ 쿠스미 코하루(久住小春) 1992년 7월 15일, 니이가타현 출생. 17살. 05년 5월, 응모자 총수 21,611명에서 유일한 합격자로서 「모닝구무스메」제 7기 멤버로 가입. 「모닝구무스메」로서 싱글 15장, 앨범 4장을 릴리즈. 티비애니메이션 「키라링☆레볼루션」에서는 주인공 츠키시마 키라리 역할로 성우를 담당. 신장 162센티.혈액형 A.


(Infoseek 楽天WOMAN) 쿠스미 코하루 눈물의 모무스 졸업→모델로 전신
09년 12월 07일 07시 00분

여성아이돌 그룹 「모닝구무스메」멤버, 쿠스미 코하루(17)의 졸업공연이 6일, 도쿄 신주쿠의 도쿄후생연금회관에서 열렸다.

05년 5월 가입하고나서 4년 7개월. 동시에 하로!프로젝트도 졸업해, 이후에는 모델업에 전신할 의향. 리더인 다카하시 아이(23)는 「(모무스에)9년간 있지만 후배를 보내는 건 처음이라서 복잡한 마음」이라고 울먹. 쿠스미는 팬에게 「여러분과 평생 이어져 있고 싶다」고 울면서 이야기했다


(barks) 쿠스미 코하루가 모닝구무스메를 졸업. 눈물과 폭소 가득한 세레머니
09년 12월 07일


모닝구무스메 콘서트투어 <모닝구무스메 콘서트투어 2009 가을 ~나인스마일~> 파이널이, 12월 6일에 도쿄후생연금회관에서 개최되었다. 이 공연을 끝으로, 멤버인 쿠스미 코하루가 모닝구무스메엣 졸업하게 된다.

쿠스미의 졸업을 지켜보기 위해, 6일에 열린 공연에는 낮,밤 합쳐 총 4000명의 팬이 집결. 공연 시작 전부터, 객석에서는 환호성이 뒤섞여, 빠르게도 열기는 충분. 모닝구무스메 멤버 안에서도, 뛰어난 미소와 활기참을 준 쿠스미의 졸업공연답게, 뜨겁고, 파워풀한 라이브가 될 것이 예감되었다.

밤공연은, 로스앤젤레스에서 개최된 <애니메엑스포 2009>의 오피셜 테마송「3,2,1 BREAKIN'OUT」부터 스타트. 멤버 등장에, 관객들은 한번에 히트 업. 최신곡 「気まぐれプリンセス」며 라이브에 기본인 「でっかい宇宙には愛がある」,「雨の降らない星では愛せないだろう?의 중국어ver., 그리고 명곡」「歩いてる」등을 퍼포먼스해, 멤버, 팬과 함께 크게 분위기를 올렸다. 그리고, 라이브 본편 마지막에는, 시게핑크(미치시게 사유미), 코하핑크(쿠스미 코하루)의 레인보우핑크(미치시게 말하길, "절대적인 진실")이 등장. 핑크로 귀엽고 "꺄하☆"한 의상인 그녀들. 대단히 소중한 데뷔곡인 「レインボーピンク」를 다 부르자, 코하핑크가 시게핑크에게 안기고, 자신이 머리에 쓰고 있던 리본을 시게핑크에게 맡겼다(코하핑크의 머리에서 살짝 빠지지 않은 해프닝도)

그리고 드디어 졸업 세레머니. 「앵콜!」 대신 큰 「코하루!」콜이 회장을 둘러싸고, <감동을 고마워><우리들의 보물, 쿠스미 코하루><코하루쨩 고마워>라는 보드도 내걸려, 그녀의 등장을 기다리는 관객들. 정신을 차려보니, 객석은 쿠스미 코하루의 개인컬러인 빨강 일색으로. 실은 이 빨간 야광봉은, 공연전에 회장입구에서 팬이 준비해 배포한, 팬이 쿠스미 코하루에게의 감사의 마음을 담은 선물이었다.

「여러분, 많은 쿠스미 콜 감사합니다. 저, 쿠스미 코하루는, 오늘 12월 6일을 끝으로, 모닝구무스메, 그리고 Hello!Project를 졸업합니다. 지금까지, 쿠스미 코하루를 응원해 주신 모두들. 정말로 감사합니다.」──쿠스미 코하루

빨강을 기초로 한 의상으로 스테이지에 선 쿠스미 코하루. 그리고 꽃다발을 든 리더인 다카하시 아이, 니이가키 리사, 카메이 에리, 미치시게 사유미, 다나카 레이나, 미츠이 아이카, 링링, 쥰쥰의 순서로 스테이지에 등장해, 한명씩, 졸업하는 쿠스미에게의 마음을 말로 전했다. 다카하시 아이는 「쿠스코하루는 코하루답게, 미라클을 일으켜줬으면 해」,라고, 모닝구무스메의 리더로서 마지막에 쿠스미를 격려. 서브리더인 니이가키 리사는 "손 가는 후배" 쿠스미 코하루를 되돌아보며, 「정말로 이, (코하루는) 돌보기 힘든 애였어요. 그래서.. 그치만 제게는 정말로 코하루는, 귀여운 후배로, 돌보기 힘든 부분도 전부 사랑스러워서... 정말 정말, 정말 좋아하는 후배였습니다」라고 울면서 이야기하자, 관객들도 또 눈구석이 뜨거워졌다.

모닝구무스메의 졸업식 기본 송「Never Forget」의 스토링 어레인지가 BGM으로 흐르는 중, 졸업하는 본인 이상으로 멤버가 울고 있었다는 쿠스미 코하루의 졸업 세레머니. 그렇다 하더라도, 쿠스미 코하루답다고 한다면 답다. 쿠스미는 눈동자에 눈물을 띄우면서도, 그 트레이드마크이기도 한 만면의 스마일은 없애지 않고, 코믹하게, 웃음으로 가득한 멋진 세레머니였다.

이어서 앵콜로 피로한 것은, 쿠스미 코하루에게 있어 모닝구무스메 가입의 계기가 된 곡인, 가입 전에는 프로듀서 층쿠가 직접 쿠스미 집에 찾아가 쿠스미에게 가창 지도를 한 「ふるさと」. 「다들 정말 좋아해!」라고, 쿠스미는, 앞으로 쿠스미 코하루를 응원해 온 모둥게 감사의 마음과 함께 추억의 곡을 불렀다.

거기에, 스테이지 위에서 멤버는 원형을 만들어, 손을 쌓아올린다. 공연 전 늘 하는 기합넣기「감밧테 이키맛쇼이!」를, 9명 전원이서 행하고 「SONGS」.그리고, 모닝구무스메의 쿠스미 코하루로서 마지막 곡인 「LOVEマシーン」. 인트로부터 카메이 에리와 손을 잡고 말을 교환하는 쿠스미. 그리고 다카하시 아이가 허리를 안은채로, 뺨에 키스를 한다. 후회가 남지 않은 듯 완전연소한 쿠스미 코하루. 그런 쿠스미를 배웅하는 모닝구무스메 멤버. 그리고 보컬이 들리지 않게 될 정도로 큰 함성을 보낸 팬. 그것은, 회장에 있는 사람들의 마음이 일체가 되어 이어졌다는 순간이라고도 할 수 있는 광경이었다.

공연종료후, 안내방송이 흘러도 진정되지 않고 「코하루!」「코하루최고!」의 목소리. 이 콜에야말로, 그녀가 얼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았는지의 증명이라고도 하겠다. 거기에 오늘 공연에는, 모닝구무스메 OG 나카자와 유코, 이이다 카오리, 요시자와 히토미가 달려와, 객석에서 몸을 내밀듯이 스테이지 위의 후배들, 그리고 졸업하는 쿠스미 코하루를 뜨겁게 지켜봤다.

「여러분 덕분에, 오늘까지 약 4년간 모닝구무스메의 쿠스미 코하루로서 해 올 수 있었습니다. 정말로 감사합니다. (중략) 팬 여러분은 언제나 상상 이상으로 분위기가 고조되셔서,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날아주시니까, 그런 여러분은 코하루의 자랑스런 팬입니다. 무거울지도 모르겠지만, 여러분과는 평생 이어져 있고 싶어요. 멤버 모두, 스탭 여러분, 층쿠상, 그리고 팬 여러분, 코하루에 관련된 모든 분들, 정말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쿠스미 코하루, 힘껏 날아가겠습니다」──쿠스미 코하루(2009년 12월 6일, 졸업 세레머니에서 피로한 편지에서)

쿠스미 코하루는 모닝구무스메 졸업후, 여러 레슨을 받으면서, 본인이 하고 싶은 것 중 하나이기도 한 모델업을 목표로, 활동해간다.


(산스포) 모무스 쿠스미, 눈물의 졸업공연「정말로 충실」
09년 12월 07일 05시 02분

모닝구무스메 쿠스미 코하루(17)의 졸업공연인 전국투어 최종공연이 6일 도쿄 신주쿠의 도쿄후생연금회관에서 열렸다
약 2000명의 코하루콜로 뜨거워진 앵콜. 리더인 다카하시 아이(23)에게 「외롭지만 열심히 안 하면 안 돼」라며 꽃다발을 받은 쿠스미는, 「1년 1년, 정말로 충실하게 보내서, 많이 배웠습니다. 앞으로도 쿠스미 코하루, 확 날아가겠습니다!!」라며 울었다. 가입때의 과제곡이었던 추억의 곡 「ふるさと」등 23곡을 열창했다

객석에는 나카자와 유코(36)며 요시자와 히토미(24)들 역대 멤버의 모습도. 05년 5월에 무스메에 들어와, 4년 7개월간 재적한 쿠스미는, 이후에는 모델을 목표로 하면서 탤런트 활동을 한다.


(쥬니치스포츠) 쿠스미『모무스』&『하로프로』졸업『코하루는, 앞으로도 확 날아가겠습니다』
09년 12월 07일


멤버에게 안기며 눈물흘리며 인사를 한 쿠스미 코하루
모닝구무스메 쿠스미 코하루(17)이 6일, 도쿄 신주쿠의 도쿄후생연금회관에서 열린 「모닝구무스메 콘서트투어 2009 가을 ~ 나인스마일~」의 최종공연을 끝으로, 층쿠(41)이 프로듀스하는 아이돌 집단「하로!프로젝트」와 함꼐, 모닝구무스메를 졸업했다.

쿠스미는 2005년 5월에, 유일한 제 7기 멤버로서 모무스에 가입. 앵콜에서는, 리더인 다카하시 아이(23)가 쿠스미에게 꽃다발을 증정후, 멤버 한 명 한 명이 울면서 이별선물의 인사와 포옹. 쿠스미도 멤버며 팬을 위한 편지를 목소리를 떨면서 낭독했다.

층쿠와 졸업생인 나카자와 유코(36), 이이다 카오리(28), 요시자와 히토미(24)도 객석에서 지켜보는 중, 4년 7개월 활동을 되돌아본 후, 쿠스미는 「팬 여러분은 언제나 상상 이상으로 분위기가 고조되셔서,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날아주시니까, 그런 여러분은 코하루의 자랑입니다. 앞으로도 쿠스미 코하루, 확 날아가겠습니다」라고 활기 가득하게 선언했다.

마지막은, 약 2000명의 팬과 멤버 전원이서 일체가 되어 「LOVEマシーン」을 활기차게 피로하여, 완전연소. 쿠스미가 스테이지를 떠난 후에도 팬의 「코하루 최고!!」콜이 좀처럼 멈추지 않았다.

이후에도 같은 소속사무소에 재적해, 탤런트 활동과 함께 패션모델을 목표로 한다. 레귤러인 테레비도쿄「おはスタ」(화요일 오전 6시 45분)에는 계속해서 출연한다.

◆ 솔직한 토크 작렬
○…멤버가 코하루에게 "전하는 말"에서는, 계속해서 솔직한 토크가 튀어나왔다. 서브리더 니이가키 리사(21)이 「코하루는 정말로 돌보기 힘든 애였다」고 말하고, 미치시게 사유미(20)은 「솔직히, 네가 싫었어. 그치만 어째서 이렇게 쓸쓸한지 모르겠어」라고 울면서 얼굴을 쿠스미의 가슴에 묻었다. 쥰쥰(21)도 「처음엔 쿠스미상이 힘들었어. 너무 자기중심적이어서. 그치만 정말로 분해. 어째서 졸업해야 하는거야?」눈물을 흘리면서 이별을 아시워했다.

◇ 쿠스미 코하루(久住小春)  1992년 7월 15일 태어남, 니이가타현 출신. 2005년 5월, 모닝구무스메에 가입. 당시 12세로, 2만1611명이 응모한 오디션에서 유일한 합격자였다. 그룹 재적 중에 싱글 15장과 오리지널 앨범 4장을 릴리즈. 테레비도쿄 애니메이션 「키라링☆레볼루션」에서는, 주인공 츠키시마 키라리 역의 목소리를 담당해, 같은 이름으로 CD를 발매했다.


(데일리 스포츠 온라인)모무스 쿠스미 키라링 울으며 졸업
09년 12월 07일

9명 아이돌 유닛 「모닝구무스메」의 쿠스미 코하루(17)이 6일, 도쿄후생연금회관에서 열린 「모닝구무스메 콘서트투어 가을~나인스마일」마지막 공연에서 그룹을 졸업했다. 이후엔 모델업을 목표로 솔로로 활동해 간다.

「코하루!」팬2000명의 절규 속, 쿠스미의 큰 눈동자에 눈물이 가득했다. 05년 5월에 제 7기 멤버로서 가입하고 4년 7개월. 인기 애니메이션 「키라링☆레볼루션」의 츠키시마 키라리 역으로 성우를 맡는 등 발군의 존재감을 보여왔을 뿐 아니라, 회장 밖에는 티켓을 갖지 못한 팬도 가득.

모델을 목표로 한다는 뜻 아래에 임한 마지막 스테이지. 「무사, 이 날을 맞이할 수 있어 스마일입니다. 여러분, 스마일, 스마일로 가죠」라고 웃는 얼굴로 떠날 것을 약속했으나, 앵콜로 전 23곡 마지막의 노래인 「LOVE머신」을 다 부르고 나니, 역시 눈물. 마지막은 「앞으로도 쿠스미 코하루, 확 날아가겠습니다」라 소리쳐, 웃는 얼굴 속에 "반짝"하고 눈물을 띄우며 새로운 한 발을 내딛었다.



쿠스미 코하루, 눈물과 웃음 가득한 졸업식
09년 12월 07일

따로 포스팅했습니다.


팬도 크게 울었다.....쿠스미 코하루, 모무스 졸업
09년 12월 09일 23시 00분


애니「키라링☆레볼루션」의 성우도 맡아, 아이들로부터도 인기를 얻은 모닝구무스메의 쿠스미 코하루가, 6일의 라이브 투어 마지막 공연을 끝으로 모무스를 졸업했다.

미라클한 아이돌로

쿠스미는 모무스의 오디션 때, 「가창력이 없다」고 프로듀서인 층쿠가 일부러 자택에 방문해, 최후전형을 하였다.
쿠스미가 가입한 제 7기 오디션은, 역사상 첫 해당자 없음, 다시 한 번 전형이 실시될 정도로 레벨이 높은 것이었다.
그 안에서 레슨을 반복하며, 모무스로 가입한 쿠스미는, 타고난 밝음으로 「미라클」한 아이돌로 올라섰다.

앞으로는 모델업을 목표로 한다 하고, 한층 더 그녀의 「미라클“을 기대하자.


Posted by 엘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