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인 기사내용 이외에, 멤버들의 코멘트와 코하루의 편지내용이 담겨있어서
따로 포스팅합니다. natalie 만세ㅠㅠㅠ

더불어 쥰쥰이 뒤에서 코하루를 안은 상황까지 써 주셨어요. 감사감사.

쿠스미 코하루, 눈물과 웃음 가득한 졸업식
09년 12월 07일


멤버와 팬에게의 편지를, 타고난 밝은 모습으로 낭독한 쿠스미 코하루. 지금까지의 졸업 세레모니에서는 눈물 일색일 때가 많았지만, 이 날은 시종 미소가 넘치는 그녀다운 졸업식이 되었다.


쥰쥰이 「스테이지에서 쿠스미상이 제 앞에 서 있으면, 언제나 뒤에서 끌어안고 싶어진다. 그치만, 하면 『쥰쥰, 기분나빠!』라고 할거 같아서 그만뒀어요」라 말하자, 쿠스미는 「끌어안아도 돼!」라며 등을 돌리고, 쥰쥰이 울면서 끌어안는 장면도.


쿠스미의 이후 활동에 대해서는, 현재 미정. 타고난 밝은 모습을 살린 활약에 기대가 된다


쿠스미가 빠진 모닝구무스메는 8명이 되지만, 이후 증원 예정은 명확하지 않다.
모닝구무스메 전국 투어 「모닝구무스메 콘서트 투어 2009 가을 ~나인스마일~」의 마지막 공연이, 어제 12월 6일에 도쿄후생연금회관에서 개최. 이 공연을 끝으로, 7기 멤버인 쿠스미 코하루가 모닝구무스메 및 하로!프로젝트를 졸업했다.

쿠스미는 투어 첫 날인 9월 19일, 치바의 마츠도모리노홀21 대홀에서 열린 공연에서 졸업을 발표. 약 4년동안 활동해 온 모닝구무스메 및 하로!프로젝트를 떠나, 모델업 등을 중심으로 한 연예활동을 이어갈 것이 밝혀졌다.

투어 파이널을 맞이한 이 날의 라이브는, 평소 이상으로 열기가 넘치는 「3,2,1 BREAKIN'OUT」로 스타트. 「気まぐれプリンセス」「なんちゃって恋愛」 등, 쿠스미 가입 후의 악곡을 중심으로, 절도있는 댄스와 파워풀한 노래로 관객을 매료시켰다.

라이브 중 MC에서는, 쿠스미가 「투어 오프닝부터 계속 스마일이었지만, 마지막까지 다치지 않고 끝낼 수 있어서, 정말 스마일이라 생각해요」라고 투어 타이틀을 사용한 발언도. 「さくら満開」「友情〜心のブスにはならねぇ!〜」라는 그리운 악곡도 튀어나와, 문자 그대로 웃는 얼굴로 가득한 라이브가 전개되었다.

라이브 본편은 「リゾナントブルー」로 종료했다고 생각했는데, 멤버가 무대 뒤로 빠지고나서 바로 핑크 의상으로 갈아입은 미치시게 사유미와 쿠스미 코하루가 재등장. 2006년 발매된 7th 앨범에 수록된 2인 유닛곡「レインボーピンク」를 피로해, 큐트한 퍼포먼스로 관객을 열광시켰다. 마지막에는 쿠스미가 머리에 쓰고 있던 리본을 미치시게에게 씌우고, 2명은 만면에 웃음과 함께 스테이지를 떠났다.

그 후, 콘서트 회장에는 앵콜을 청하는 「코하루 콜」이 울려퍼져, 더욱 빨간 야광봉이 주변 일대를 가득 메운다. 스테이지로 돌아온 쿠스미는, 「굉장해!」라며 기쁜 듯한 얼굴로 관객을 응시했다.

이어서 행해진 졸업 세레모니에서는, 리더인 다카하시 아이를 필두로 멤버 한 명 한 명이 쿠스미에게 메시지를 보낸다. 그중에는 도중에 정신없이 울어버린 멤버도 있었지만, 쿠스미가 지원하듯 말을 이어가서, 눈물보다도 웃는 얼굴이 어울리는 졸업식이 되었다.

그리고, 쿠스미는 2005년 봄에 모닝구무스메에 가입할 때의 최종 오디션에서 불렀던 「ふるさと」를, 멤버 8명을 뒤로 하고 열창. 도중에 멤버도 가담해, 따뜻한 노래를 회장 안에 울리게 했다.

최신 앨범「プラチナ 9 DISC」의 오프닝곡「SONGS」를 거치고, 이 날 마지막 곡「LOVEマシーン」이 스타트하자, 이번엔 회장 안을 하얀 야광봉이 뒤덮는다. 이것을 본 쿠스미는, 댄스하는 것을 잊어버릴 정도의 웃는 얼굴로 관객을 바라보았다. 그리고 최고의 분위기 고조 속에, "9명 편성의 모닝구무스메" 마지막 스테이지는 막을 내렸다.



졸업 세레모니 - 멤버 코멘트

다카하시 아이
후배라서 가입했을 때부터 여러 가지를 봐 왔고, 혼낸 것도 칭찬한 것도 여러가지 있었고, 「아-, 얘기 안 듣고 있네」라고 생각할 때도 있었고(웃음), 반대로 진지한 표정으로 들을 때도 있었고. 후배를 보내는 건 처음이라서, 굉장히 복잡한 심경입니다. 열심히 안 하면 안 된다(웃음). 코하루답게, 앞으로도 마구 달려나가 줬으면, 미라클을 일으켜 줬으면 합니다.

니이가키 리사
코하루는 정말로 돌보기 힘든 애였어요. 그래도, 제게는 정말로 귀여운 후배로, 그 돌보기 힘든 부분도 전부 사랑스러워서, 정말로 정말로 정말 좋아하는 후배였습니다. 앞으로 혼자서 해 나가는 동안에는 힘든 일도 많이 있을테니까, 언제나 주위에 있는 코하루를 지지해 주고 있는 분을, 감사하는 마음을 잊으면 안 돼. 코하루답게 천진난만하게 힘냈으면 해.

카메이 에리
코하루와는 대충 동료, 마음이 맞는게 많이 있어서……아니, 있었다는 체 해줬으면(웃음). 코하루와 만났을 때, 처음엔 이상한 아이인가 싶었는데, 같이 있으면 있을수록, 코하루같은 아이와는 앞으로도 만날 수 없을거라 생각해요. 그러니까, 제가 모닝구무스메가 되었고, 코하루가 모닝구무스메에 들어왔으니까 만날 수 있었다고. 서로 모닝구무스메로서 만날 수 있었던게 기쁘다고, 지금 진심으로 생각하고 있어요.

미치시게 사유미
사유미는 있지, 솔직히 네가 싫었어(웃음). 그래서, 어째서 이렇게 쓸쓸해지는지 모르겠어. 별로 같이 있고 싶지 않다고 생각했었으니까, 막상 졸업이 되니까 웃게 되는거야(웃음). 그치만, 코하루쨩이 가장 좋은 점은, 뭐든 밝게 임하는 자세라든지……응, 그거정도? 그래도 그건 사유미에게는 없는 거라서, 언제나 존경했었고 부러웠었고. 오늘은 코하루쨩이 많이 웃게 해 줬고, 전설의 유닛 "레인보우 핑크"도 할 수 있었어. 처음에, 졸업을 발표했을 때 옆에서 볼 때 「어쩌면 이 애 이렇게 크게 되었을까」라 생각했어, 신장도 포함해서(웃음). 그러니까, 앞으로도 척척 크게 성장해 나가세요.

다나카 레이나
처음에 코하루가 모닝구무스메에 들어왔을 때엔, 일 뿐 아니라 생활면으로도 알려줘야 했던 후배로. 처음엔 댄스도 안 되고, 그냥 걷는 것도 안 돼서, 얼굴이 귀여운 것 만으로 들어온건가 싶었어(웃음). 그치만, 솔로활동을 시작했을 때 「아-, 역시 반짝이고 있구나」해서, 들어온 이유를 잘 알게 됐어. 그 후로, 코하루는 괴로운 일이 있어도, 그걸 멤버에게 보이지 않는 점이 나랑 비슷해. 때때로 「상담이 있으니까 밥 먹으러 가요」라고 불러 줘서, 정말 레이나를 신용해 주고 있구나 하고, 여러모로 힘이 되어 주고 싶습니다. 힘내!

미츠이 아이카
지금까지 밝은 쿠스미상을 보고 있는데, 모두에게 사랑받고 있는 게 전해져서 굉장히 부러웠어. 그래도 모두에게 「얘기 듣고 있어?」라고 여러가지 말을 듣는게, 힘들지 않은가 싶었어(웃음). 그치만, 힘들다고 한 번도 말한 적 없고, 언제나 밝게 「그런가요?」라 대답하고. 모두에게 그런 말 들을 정도로 밝다는 것이니까, 굉장히 멋지다고 생각했어요. 자주 저는 (쿠스미와는) 정반대라고들 해서, 그런 밝은 점을 굉장히 존경하고 있어요.

링링
링링은 모닝구무스메에 가입하고 계속 이 9명 멤버로, 정말 가족처럼 생각하고 있어요. 쿠스미상은 선배이지만, 선배라는 느낌이 든 적이 없어서(웃음). 처음에 만났을 때부터 굉장히 귀엽고 반짝이고 있고, 오늘도 귀엽고 반짝거리고 있어. 쿠스미상은 사람 앞에서 좀처럼 안 우는 사람이니까, 오늘도 울지 않을거라 생각했어요. 그러니까, 오늘은 링링이 쿠스미상 대신 울테니, 쿠스미상은 계속 이 멋진 미소로 있어 주세요.

쥰쥰
처음엔 쿠스미상이, 너무 자기중심적이어서 대하기 힘들었어(웃음). 그래도, 아침 일찍 일이 있어도 한 번도 지각한  적이 없고, 언제나 웃고 있어 정말 천진난만하다 싶어서, 더욱 더 좋아졌어요. 그 후로는 싸움도 하게 되고, 앞으로 더욱 더 소중히 하고 싶었는데 졸업이 결정되서, 지금은 안타까워요.



쿠스미 코하루의 편지

코하루와 관련된 모든 분들께.
여러분 덕분에 오늘까지 약 4년간, 모닝구무스메의 쿠스미 코하루로서 해 올 수 있었습니다. 정말로 감사합니다. 1년 1년이 정말로 충실했고, 한가득 웃을 수 있었습니다. 마을의 배구팀 캡틴이 모닝구무스메의 오디션에 합격해, 모닝구무스메가 학교에 와서, 그리고 무도관에서 첫 피로를 하고 7기 멤버로서 데뷔하고, CD를 내고 라이브를 하고, 그리고 츠키시마 키라리로서도 활동해 왔습니다. 그 동안에는, 모닝구무스메 탄생10년기념대에도 참가하게 되고, 올해 츠키시마 키라리도 졸업하고, 그리고 츠키시마 키라리에서도 신세를 진 「오하스타」의 레귤러를 하게 되고, 오늘 이 날까지 내달려 왔습니다.
팬 여러분은 언제나 상상 이상으로 분위기가 고조되셔서,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날아주시니까. 그런 여러분은 코하루의 정말로 자랑스러운 팬입니다. 여러분과는 평생 이어져 있고 싶습니다. 멤버 모두, 스탭 여러분, 층쿠상, 그리고 팬 여러분, 코하루에 관련된 모든 여러분, 정말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쿠스미 코하루, 힘껏 날개짓하겠습니다!



「모닝구무스메 콘서트투어 2009 가을 ~나인스마일~」
12월 6일(일) 밤 공연 세트리스트

01. 3、2、1 BREAKIN' OUT!
02. HOW DO YOU LIKE JAPAN? 〜日本はどんな感じでっか?〜
─ 소개 VTR ─
03. 気まぐれプリンセス
─ MC ─
04. なんちゃって恋愛
05. 元気+
─ MC ─
06. 雨の降らない星では愛せないだろう?(中国語Ver)featuring 쥰쥰&링링
07. すき焼き / 니이가키리사 & 쿠스미코하루
─ MC (니이가키리사 & 카메이에리 & 쥰쥰 & 링링) ─
08. 春 ビューティフル エブリデイ / 카메이에리 & 미츠이아이카
09. 記憶の迷路 / 다카하시아이 & 다나카레이나
10. 歩いてる / 미치시게사유미 → 전원
12. しょうがない 夢追い人
─ MC (다나카레이나 & 미치시게사유미) ─
13. さくら満開 / 다카하시아이 & 니이가키리사 & 카메이에리 & 미츠이아이카 & 링링
14. 友情〜心のブスにはならねぇ!〜 / 다나카레이나 & 미치시게사유미 & 쿠스미코하루 & 쥰쥰
15. でっかい宇宙に愛がある
─ MC ─
16. 커플링 메들리
 ボン キュッ!ボン キュッ!BOMB GIRL
   → Please! 自由の扉
   →Hand made CITY → 踊れ!モーニングカレー
   →ボン キュッ!ボン キュッ!BOMB GIRL
─ MC ─
17. 女子かしまし物語
18. 泣いちゃうかも
19. リゾナント ブルー
20. レインボーピンク / 미치시게사유미 & 쿠스미코하루
─ ENCORE ─
─ 쿠스미 졸업 세레머니 ─
E1. ふるさと
E2. SONGS
─ MC ─
E3. LOVEマシーン


출처 - http://natalie.mu/news/show/id/24802


Posted by 엘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