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D]~~

1. SONGS
기게음 듬뿍. 요즘 모무스 노래는 멋을 낸 장르가 많네요.
나이챠우카모도 그렇고 올해 타이틀은 맘에 드는 노래들로 시작하는군요. 좋아요 좋아.
남자 목소리 - '흐~ 흐~ 그아아아아아악 흐~ 흐~ 그아아아아아악'  가 가끔 거슬릴 때가 있지만;
아, ○○의 sing a song~~ 할 때 목소리에 이상한 짓 해 놓은 건 아쉽네요. 그런거 안 좋아해서...

2. リゾナント ブルー
현 모무스를 얘기할 때 빠질 수 없는 노래라고 봅니다. 우왕굳

3. 雨の降らない星では愛せないだろう?
노래는 좋은데... 솔로 부분이 쥰링의 중국어 파트 뿐, 솔로가 없어 불만. 안무도 없는 곡이라 더 불만...

4. Take off is now!-------------------다카하시아이, 니이가키리사, 다나카레이나
가을콘 영상 음원이 더 좋네요 개인적으론.
리더 목소리가 좀 가벼워진 느낌. 다카하시의 톤이 노래랑 안 어울리는 건 아닙니다.
반주(+기계음?)도 날카롭게 들리네요. 리더 목소리가 가벼워진 느낌이라고 하기보단, 노래 자체가 날카로운 느낌이 강해졌다고 보는게 좋겠네요. 콘서트의 웅웅 거리는 느낌이 없어서 그런건지는 모르겠지만요 ㅎㅎ
전 콘서트 음원처럼 약간 웅웅 거리는 스타일의 노래를 좋아해서요. 이 부분은 살짝 아쉽..
그리고 콘서트가 아니라 텐션 조절한 레이나의 'come on'은.... 힘빠지네요 ㅎㅎ

5. 泣いちゃうかも
오늘따라 멤버 솔로파트가 더 맘에 듭니다.

6. 私の魅力に 気付かない鈍感な人----미츠이아이카
밋치 첫 솔로곡 맞죠? 좋은 곡 받았네요... 부럽네 이거-_-;
부드럽고 무난한 거 같아요. 보컬 쪽은 좀 심심한 느낌도 있지만;;
근데 간주 부분이 너무 맘에 들어서!!!!!!!! 후반(2분 57초~)에 나오는 간주 말고 25초~ 부분이랑 1분 40초~ 부분.

7. グルグルJUMP----------------------쿠스미코하루, 쥰쥰, 링링
너무발랋 ㅋㅋㅋㅋ

8. みかん
귤....

9. 情熱のキスを一つ-------------------다카하시아이, 니이가키리사, 다나카레이나
이번 앨범에서 SONGS 다음으로 두번째로 맘에 드는 노래. 분위기는 가장 좋은 듯. 네, 이런 장르 좋아합니다 ㅋㅋ
3분 즈음의 다카하시의 워우워~ 하는 건 살짝 소름이...

10. It's You---------------------------미치시게사유미
시작 부분에 사유의 ㄹ...ㄹ...랩?? 뭐라 중얼거리는 부분이 붕 뜬 느낌이라 시디가 미쳤나 했습;;
check it out~ how about~ 부분은 역시 다카하시?!!!
사유 목소리 톤이 원래 그래서인지 반주 톤이랑 분리된 느낌이 들어요.
뭐랄까, 라디오에서 MR 틀어놓고 라이브 하는 느낌???;;;
이 노래 라이브 무섭겠는데요? 사유의 마성[魔性]이 ㄷㄷㄷ

11. 女に 幸あれ
노래 딱 나왔을 때.. 라이브 의상 때문에 노래도 안 좋아했었습니다만,
근데 콘서트 라이브 보고 생각이 바뀌었죠. 역시 콘서트에선 빵빵 지르는 노래가 최고에요.

12. 片思いの終わりに------------------카메이에리
노래도 나긋나긋한게 에리랑 어울리네요. 노래 부르는 목소리는 에리가 제일 깔끔하게 들려서 좋네요.
안무랄게 없을 거 같은 노래라 혼자 부르면 조금 부끄러울지도 ㅎㅎ

13. 悲しみトワイライト
2009년 앨범에 이 노래가 있다니 ㅋㅋㅋ 후지모토ㅠㅠㅠㅠ


~~[DVD]~~

1~9. 泣いちゃうかも - 솔로 PV
각 멤버 중심으로 편집한 PV.
close-up 장면이나 비 맞는 장면은 해당 멤버만 수록되어 있고 댄스 장면도 해당 멤버 중심이라 원본 PV랑은 다른 부분이 많이 들어가 있네요.
close-up 버전은 따로 나와있기 때문에, close-up 장면보다는 비 맞는 장면이 더 눈에 들어오네요.

10. 泣いちゃうかも - Hello! Project 2009 Winter 원더풀 하츠 공연 ~ 혁명원년 ~ 라이브
11. 恋愛レボリューション21 - Hello! Project 2009 Winter 원더풀 하츠 공연 ~ 혁명원년 ~ 라이브
작은 곳에서 한 걸 담아서 조금 아쉽습니다..첫 라이브일까요? ㅎㅎ


~~[자켓]~~
의상이 맘에 안들어 의상이 맘에 안들어 의상이 맘에 안들어 의상이 맘에 안들어 의상이 맘에 안들어
헤어가 그게뭐야 7,8기 머리 누가 만졌어 아아악


~~[총평]~~

앨범에 수록된 노래 하나하나는 괜찮습니다. 몇 개는 싱글 타이틀로 돌려도 될 정도라 봅니다.

근데 이게 이전 'SEXY 8 BIT' 앨범 이후 지금까지 나온 싱글 타이틀곡을 페파케부 말고 죄다 넣었고..(총 5개) 새로 나온 곡도 절반은 이전에 콘서트 등에서 공개한 노래라서요.. 지금까지 있던 노래를 그냥 모아놓은 앨범인 거 같아 좀 아쉽네요. 앨범 제목이 왜 플라티나인지도 모르겠고... 앨범 색깔을 뚜렷하게 주지 못한 거 같아 아쉽습니다. 정규앨범에 수록되지 못한 싱글곡도 많았고, 선공개된 노래 4곡도 넣다 보니 어쩔 수 없었겠지만요. 제가 음악에 대해 아는게 없어서 못 느끼는 걸지도 모르겠습니다만 ㅎㅎ


Posted by 엘롱
,